한진택배는 큰 규모와 긴 역사를 자랑하는만큼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물류 회사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옷을 구매하면 가장많이 마주하게되는 택배사가 바로 한진택배이다. 택배가 언제 도착할까 궁금해하는 여러분들을위해 오늘은 손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간편하게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여러분을 한진택배 배송조회 페이지로 바로 안내해줄 링크가 있으니 잊지말고 꼭 클릭해주세요
한진택배 배송조회 클릭 1번에 바로조회
한진택배 회사소개
한진택배는 1992년에 국내 최초의 택배 서비스였던 ‘파발마’라는 브랜드로 시작하였고, 1996년에는 365일 택배 서비스를 이어 1997년에는 항공택배 서비스를 시작했다. 1998년에는 ‘고향맛편’ 상품을 개발하였고, 2000년에는 이를 위한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며 동시에 국내 최초의 택배무선정보시스템을 구축하게된다. 2002년에는 당시에는 획기적이었던 당일 및 오전 택배 상품을 개발하였고, 이에 대한 성과로 2003년에는 한국능률협회로부터 택배 부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내게된다. 2004년에는 ‘행낭택배’ 상품을 추가로 도입하였고, 2008년에는 국내 와인 택배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이후 신세계드림익스프레스를 인수하여 2014년에 본격적으로 택배 네트워크를 확장하였다. 현재는 2022년기준 국내 택배 점유율 14%로 CJ대한통운의 뒤를 잇고있다.
한진택배 특징
국내 물류유통시장 초반 점유율을 높이며 성공가도를 달렸으나 모기업의 관리문제, 여러가지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현재는 점유율이 낮아짐과 함께 평판도 굉장히 안좋아진 상황이며 한가지 특징은 다른 경쟁 택배사들과는 달리 자사의 한진택배 전용 컨테이너만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11번가의 슈팅배송이 한진택배를 이용하고 있고 쿠팡의 경우에도 쿠팡맨이 진입 불가능한 지역이나 구역, 당일출고와 익일배송이 힘든 품목들은 한진택배로 이관되어 배송이 이루어지고 혹은 무게가 많이나가 쿠팡맨 개인이 옮기기 힘든 물건들도 한진택배가 담당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물건이 쿠팡측에서 한진택배사로 위탁되었다는 운송장 스티커가 따로 붙게되고 최근에는 쿠팡의 배송물량이 너무 많아져서 이 일을 한진과 CJ대한통운이 분담해서 진행중이다.
한진택배와 편의점택배
편의점택배 초창기에는 세븐일레븐, 이마트24, 365플러스 사등이 한진택배와 전속계약을 맺고 편의점택배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오래가지못하고 계약이 모두 종료된 상태이다. 여담으로 교보문고가 한진택배를 이용하는 대표적인 서점사이트였으나 한진택배측의 불량한 서비스와 QC문제로 인하여 2018년 7월에 교보문고도 한진택배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CJ대한통운으로 메인택배배송사를 변경하게된다.
여러가지 측면들을 종합해보면 한진택배는 초창기 물류유통시장에서 선점지위를통해 초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안정적인 시장 내 지위를 이어갈 수 있었지만 기업 내외의 크고작은 불상사로인해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이전과같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루빨리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예전의 위상을 되찾기를 바랍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여러분의 택배가 한진택배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